간에 좋은 음식 간의 역할을 안다면 더욱 챙겨라! 

 

간이 안 좋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간에 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간염바이러스에 의해서 보통은 생기지만 알콜성간염이나 약물성간염, 중독성간염등이 발생할 수도 있고 지방이 생겨 지방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간에 좋은 음식

이처럼 간이 안 좋아지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중 하나는 시력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간장에는 비타민 가 제일 많이 저축되어 있는데 비타민 A 가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간 기능이 상하거나 약화되면 청력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

이뿐 아니라 우리 몸 전체에서 여러가지 안좋은 증상을 나타내는데

우리 몸의 제 의 심장이라 불리는 간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채소입니다.

비타민 A, B, C 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암 , 동맥경화,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압을 낮춰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 주고 작용을 합니다 .


2. 당근

베타카로틴이란 간건강에 도움을 주며 간염에 걸렸을 때에 간 세포를 회복시켜 주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써 당근에 풍부한데 또한 노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성분 역시 풍부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눈 건강과 빈혈에도 뛰어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

간에 좋은 음식

3. 마늘

항산화작용과 면역력을 키워주는 마늘은 여러방면으로 우리 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의 살균작용과 향균작용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며 비타민 B1 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만성 피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인등 마늘 역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4. 부추

비타민 A, B1, B2, 비타민 C, 비타민 E, 철분 칼슘 등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들로써 혈액순환 개선과 간기능 강화에 효과적이며 해독작용이 뛰어난 영양소 입니다. 

부추에는 이러한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또한 장을 따뜻하게 해주어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에 좋은 음식

5. 민들레

민들레와 밀크시슬 등은 여러가지 건강 식품으로 생산될 정도로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간 뿐 아니라 위에도 효과적인 도


움을 줌으로써 위궤양, 위염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고 간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며 간염 염증치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

간에 좋은 음식

6. 미나리

간에 좋은 음식으로 미나리가 있습니다. 

미나리는 100~200그램을 물에 달여서 하루에 세 번정도 식사 후에 먹어주면 좋으며 

간염으로 인한 황달이 있다면 미나리 즙을 내어서 한번에 30~40ml를 먹어주는데 하루에 3~4번 먹어주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7. 홍합

홍합에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몸에서 열량을 내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특히 홍합은 간과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남성 정력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 헛개나무

해독작용이 우수한 헛개나무 역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헛개나무는 지방간 예방 과 개선 효과가 있으며 간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헛개나무 열매는 간기능향상 피로회복 숙취해소 이뇨작용 지방간과 황달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코올 해독효과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

간에 좋은 음식

9. 청국장 및 콩

간에 좋은 음식 청국장은 술과 담배로 떨어진 간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청국장은 간과 건강에 좋은 칼륨 인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누적된 피로를 풀어 주고 몸에 쌓인 독을 풀어줍니다. 


10. 고삼

간에 좋은 음식으로 고삼을 1~3g정도 넣고 적당한 물에 끓여서 하루 2~3번씩 6일간 먹어주면 좋습니다. 


11. 해동피 

해동피 역시 간에 좋은 약초로 해동피 1.5kg과 물 9리터를 부어 1/3으로 줄어 들 때까지 한번에 20ml씩 하루 세번을 먹어주면 좋은데 식후에 먹거나 식사중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12. 결명자

결명자 역시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 5~6그램을 한번 먹을 양으로 잡고 하루에 2~3번 정도 6일간 먹게 되면 간염에도 좋습니다.


이처럼 간에 좋은 음식은 전문가의 의견을 필요로 하는 약초 등도 있지만 우리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식품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평소 간건강에 신경을 쓰신다면 건강한 식자재를 통해서 우리의 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