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 효능 남자에게만 좋은 것인가?


비수리라고 불리는 풀 야관문.

夜(밤 야) , 關(빗장 관) , 門(문 문) 입니다.

한자의 뜻풀이를 해보면 " 밤에 빗장을 연다 " 라는 뜻 인데요.



이러한 이름 때문인지 남성 정력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야관문을 물려 빗자루로 사용할 만큼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는 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꼭 남자에게만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야관문 효능 알아볼께요.


야관문 효능

 

1. 정력 강화 및 전립선 건강

야관문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남성의 전립선 질환을 에방하고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남성 건강에 야관문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2. 어혈제거

체내 어혈을 제거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부기를 가라앉히고 혈액 순환이 잘되어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이 야관문 효능입니다.


3. 향균작용

예로부터 야관문을 한의학에서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종기와 염증에 좋고 식중독균, 알파연쇄상구균등을 없애는 야관문 효능이 있습니다.



4. 페와 기관지 기능 강화

기관지와 폐를 건강하게 하는 야관능 효능으로 천식과 해수에 약효가 있습니다.


5. 간과 신장을 보호하는 효능

신장과 간을 보호하는 야관문 효능으로 인해 눈의 피로와 숙취에 좋은 것을 야관문 효능으로 일컫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야관문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차로 마시는 것보다는 술로 담그어 마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법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법

야관문술은 끓여서 먹는것이 그냥 먹는것보다 야관문 효능면에 있어 더욱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야관문주를 끓이면 알콜은 증발하고 우리 몸속에 있는 유해산소를 인체에 해가 없는 형태로 바꿔주는 항산화 역활을 하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66% 증가하기 때문에 야관문 효능을 더욱 높혀 줍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법

1. 공해에 오염되지 않은 야관문을 흐르는 물에 헹구어 그늘진 곳에서 말립니다.

2. 3~5일 정도 잘 말려진 야관문을 용기에 담아 담금주용 술을 사서 넣습니다.


3. 건조한 야관문 100~150g 기준으로 담금용 술 1리터를 붓습니다.

3. 야관문 효능을 위해 성분이 잘 추출되도록 6개월 이상 숙성시킵니다.

4. 숙성된 야관문주를 끓여 알콜을 증발시키고 성인 남자 기준으로 하루 소주잔 한잔씩 마십니다.

 

 

비뇨기나 생식기, 간 건강에 좋다는 야관문 효능.

야관문 효능이 정력을 좋게 한다라는 사실이 과학적 연구 결과로 밝혀진것은 아니고 풍부한 폴리페놀이 전립선의 혈액양을 증가시키면서 발기부전에 도움을 주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야관문 효능 때문에 남성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가 나온것입니다.

 

 

이처럼 많은 관심을 모으는 야관문 효능도 있지만 반대로 야관문 부작용도 알고 드셔야 합니다.

야관문을 먹는 동안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 현기증, 설사이나 속이 메스껍고 설사등의 명현현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일 지나면 사라진다고 하네요.


몸에 열기를 보태는 식품이라서 에너지를 빨리 소모시키므로 장기적으로 먹는 것은 안좋다고 하며 몸에 열이 많은 분들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야관문 효능 및 야관문 술 담그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