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알아보기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받으신 분들도 많지만 코로나로 인해 소득이 감소하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도 아직 연락이 없어 답답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가진단을 통해 다시 한번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를 준비해서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2차 지원금 알아보기 ☞

pc방, 실내집단운동시설, 학원, 독서실등 고위험 시설로 분리되어 집합금지가 됬었던 업종이나 영업 제한업종에 대해서는 상당부분 이미 지원금 지급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특별피해업종 및 경제적 손실을 보고 있는 일반업종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안내문자를 못 받은 경우에는 행정정보 미등록인 사업장이거나 공동대표 사업장이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 차차 안내를 한다고 하니 문자를 받은 분들은 별도의 서류가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다만 온라인에서 본인 인증을 해야 하므로 본인명의의 핸드폰 또는 공인인증서는 준비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온라인신청도 받지만 지자체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도 잡혀 있습니다.

지자체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매출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지자체에서 안내하는 일시에 해당장소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는 다소 간단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신청하는 특고, 프리랜서 분들은 준비하실 서류가 꽤 많습니다.

필수서류와 자격요건 입증서류, 소득요건 입증서류, 소득감소 입증서류를 각각 자신의 상황에 알맞게 신청해야 합니다.

필수서류의 경우에는 신청서와 사전동의서 등은 고용노동부 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므로 통장사본과 신분증 사본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 외 19년 12월에서 20년 1월의 수수료 수당지급 명세서,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용역계약서, 위촉탁 서류와 통장 입금내역 등 입증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요건을 입증하기 위한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는 소득금액증명원, 종합소득세 신고내역, 기타 소득을 확인할수 있는 서류 등 모든 소득에 대한 서류를 준비하셔야 하며 

소득감소를 입증하기 위한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는 20년 8월 또는 9월과 비교기간의 수수료 수당지급 명세서, 통장 입금내역,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등 소득감소를 나타낼 수 있는 여러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이 글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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